예전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 좋은 양양 남대천의 송이조각공원을 소개한 적이 있었죠. 오늘은 그 옆에 있는 남대천 수상레포츠센터 건물의 리버뷰 수상 카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수상 카페는 목조건물 + 강위 둥둥이 합쳐져 마치 해외 휴양지에 온거 같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관련 링크 : 양양송이조각공원 –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 좋은 곳
기본정보 / 찾아가는 길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읍 조산리 95-45
지도로 위치 보기 : https://naver.me/xdVMgLP6
이용시간 : 10:00 – 20:00
전화번호 : 0507-1462-0983
주차시설 : 매장 앞 둔치 주차장 완비
위치는 양양시내에서 바다쪽으로 제방도로 따라서 3Km 정도 가면 있습니다. 이 제방도로는 벚꽃길로 유명하지요.
제방로 따라 낙산대교에 거의 다와 갈즈음 탁 트인 리버뷰 한가운데 남대천 수상레프츠 센터 & 카페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속 건물이 참으로 이쁘지요? 목조 건물이 강 위에 둥둥~ 떠 있는 형태라 휴양지 느낌이 풀풀 납니다.
1층은 돗단배 나 전기보트 등을 탈수 있는 수상 레포츠센터가 있고
2층은 카페로 되어있습니다.
주차장은 굉장히 넓습니다. 레포츠 센터와 카페가 함께 쓰는 주차장이긴 한데 두 매장을 충분히 커버 하고도 남을 공간의 주차장 입니다.
2층 카페 내부
목재 골조 건물이라서 그런지 내부 분위기가 매우 따듯합니다. 바닥이 나무 마루로 되있는거 딱 제 취향입니다. 물론 사장님께서 청소하기 매우 힘들겠지만요.
아이들과 함께 오는지라 메뉴 걱정이 많았습니다. 정식 건물이 아니라서 아이들 먹일 메뉴가 별로 없을 까봐 말이죠.
하지만 그런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각종 아이들 음료수와 함께
요기할 수 있는 각종 빵과 케익들~~~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았습니다. 그냥 일반 커피숍 정도 되는 가격입니다.
2층 카페는 실내공간 + 탁 트인 “리버뷰”를 볼 수 있는 발코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라스는 지붕과 통창으로 되어있어 비와 바람을 막을 수 있구요.
여기서 바라보는 리버뷰가 참으로 멋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커피와, 레모네이트, 그리고 아이들 뽀로로 음료수와 허니브레드를 시켜 먹었습니다.
아이고야.. 우리딸… 그거는 니 양말..
이 카페의 최대의 단점은 화장실 입니다.
강 위에 둥둥 떠다니는 건물이다 보니 건물내에 화장실이 없습니다. 화장실을 이용하려면 건물밖으로 나와 주차장에 위치한 공용 화장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리버뷰 와 건물 주변
카페 2층 발코니에서 바라본 레포츠센터 선착장 입니다. 똥글똥글 6인승 전기 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재미있어 보입니다.
나룻배… 그냥 장식인줄 알았는데 여쭤보니깐 실제 운행하는 배라고 합니다. 정확한 명수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8명 정도 단체 관광객이 모이면 이 배를 타고 뱃놀이를 한다고 합니다.
카페이용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 1층 건물 뒤편으로 가보니 강 바로 옆에서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이 있네요. 다음에는 이곳을 이용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동향으로 되어있어 오후시간에 그림자가져 이용할만 할듯 합니다.
다음에 또 올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