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커피숍 보헤미안 본점 /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

와이프와 함께 강릉 영진에 있는 보헤미안 커피숍 에 왔습니다. 평소에는 접근성이 좋은 강릉 사천의 보헤미안 커피 공장으로 가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산넘고 강건너 보헤미안 본점으로 방문 하였습니다. 본점에는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님이 상주하고 계십니다.

보헤미안 커피숍 기본정보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연곡면 홍질목길 55-11
지도로 위치 보기 : https://kko.to/Yd_7XLX5N2
이용시간 : 목,금: 09:00-17:00  토,일 08:00-17:00 (월,화,수 휴일)
전화번호 : 033-662-5365
주차시설 : 자체 주차 있음

언제부터 여기에 커피숍 을 운영하고 계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법 분위기 있는 건물입니다.

주차 공간은 전면에 3대 정도, 건물 뒤편에 10대 정도 가능합니다.

입구가 정말 이쁘네요. 엔틱풍 이라고 해야 하나요? 빈티지 라고 해야 하나요.

매장은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올라오는 계단을 찍은 사진인데요. 중간 중간 대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의자가 있습니다.

커피숍 매장 내 분위기는 빈티지와 엔틱 사이의 무언가 입니다. 뭐랄까요 미국 서부의 오래된 식당? 이랄까요? 무튼 그런 느낌입니다.

카운터 안쪽에 줄무늬 옷을 입고 계신 흰머리 신사분이 박이추 선생님 입니다. 커피만 30년 넘게 하신 이 바닥의 장인이시죠.

사실 보헤미안 본점은 접근성이 별로 좋지 못합니다. 산 중척 골목길 구비구비 들어가야 보헤미안 본점 건물이 나오는데요.

30년 경력, 나이 있음, 인적 드문 마을, 이쁘고 아담하고 오래된 가게 등의 정황을 종합해 보면

마치 은퇴한 고수가 노년을 즐기기 위해 속세 생활을 정리하고 인적 드문 마을로 들어가 심심하면 간간히 찾아오시는 손님분들 커피나 내려주고 할 거 같은 이미지 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끝없이 몰려드는 손님 덕에 관절몰라 허리몰라 하시면서 하루죙일 커피만 내리고 계십니다 ㅋㅋㅋ

메뉴판 입니다. 다양한 원산지의 커피 종류가 많은데요. 이렇게 커피 메뉴가 많아 버리면 일반인들은 뭘 즐겨야 할지 고민 됩니다.

그런데 이곳 보헤미안 메뉴판은 모든 커피 메뉴의 특징과 맛을 글로 표현해 놓아서 커피를 잘 모르는 일반인들도 선택하기 수월하게 해 놨습니다.

이런 배려 정말 좋습니다.

커피 즐기기

오늘 주문한 커피는 보헤미안 대표 기본 커피, 하우스 브렌드를 시켰습니다. 커피잔이 참 이쁘죠?

보헤미안 커피는 탄맛 없이 부드럽고 산미가 강한편 이었습니다. 산미가 있는 커피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다면 메뉴판의 설명을 읽어 보시고 산미가 덜한 커피를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커피와 함께 유리잔에 생수도 함께 주시는데요. 입안을 행궈가며 다른 커피맛을 즐겨보라는 뜻일까요. 아니면 커피 마신후에 입을 헹궈 주라는 것일까요?

어떤 이유에서 주셨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메뉴판도 그렇고 물도 그렇고 세심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참고:
커피 속 신맛은 입안을 약산성 상태로 만들고, 침 분비를 억제해 입속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때문에 치아 건강을 위해 커피를 마신 후 물로 입가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병에 들어가 있는 커피 원두는 모두 소량, 포장 판매가 가능합니다. 종류가 참으로 많네요. 일반 프렌차이즈 커피숍 에서는 볼 수 없는 풍경 입니다.

돈내고 싸갈 수 있는 커피 콩 종류.

입구 쪽 키 오스크를 통해 커피콩이나 커피빵 등을 포장해 갈 수 있습니다.

잘 즐기고 갑니다. 다음에 또 올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