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아이를 어린이집 보내고 아침 겸 점심으로 육대장 집을 찾았습니다. 아이들 육아로 집안이 초토화 되어 있는 지라 도저히 집에서 식사해 먹을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외식입니다.
저는 육대장 육개장을 매우 좋아해서 종종 이 집을 찾아옵니다. 근데 아내는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매번 끌려 오는거 같기도 하고.. ㅎㅎ
기본정보 / 찾아가는 길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경강로 2379
지도로 위치 보기 : https://kko.to/DI9HvZKpQi
이용시간 :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 033-651-6969
주차시설 : 매장 주차장 8대 주차 가능, 주차 자리 없을 시 건물 뒤편 농로 주차장 이용
육대장 은 자체 주차장이 있습니다. 없다면 건물 뒤편 농로 주차장에다 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때문일까요 건물이 주변 건물 보다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큰 도로에서 봤을 때 육대장 건물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간판만 보고 들어와야 합니다.
매장은 꽤 큰 편입니다. 10개 넘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따로 룸으로 된 방은 없습니다. 매장에 비는 공간이 있던데 거기를 룸으로 만들어서 회식 예약 받으면 좋을 듯 한데 좀 아쉽습니다.
육대장 매뉴입니다. 식사류로 육개장, 면을 넣은 육칼면, 설렁탕, 만두국 등이 있습니다. 설렁탕과 만두국은 아이들을 위한 매뉴로 보입니다. 설렁탕과 만두국은 먹어보지 못해서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육대장의 영업시간은 아침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입니다. 아침부터 저녁 늦게까지 오픈하는데 식사 손님과 술 손님을 한번에 커버 가능한 시간대 입니다.
기본 육개장 식사를 주력으로 하고 저녁 술 손님 맞이로 보쌈 매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쌈에 술 한잔하고 육칼면으로 속풀이 하면 매우 좋습니다.
저녁은 술 장사만 하는건 아니고 저녁에도 식사 매뉴 가능합니다.
육대장 육칼면으로 식사 뇸뇸
육칼면은 일반 육칼면과 생육칼면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육칼면은 라면사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육칼면은 튀기지 않은 면입니다. 쉽게 말해서 우동 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어 적당히 골라 드세요.
저는 생보다는 일반 육칼면을 좋아합니다. 매번 갈 때 마다 일반 육칼면은 꼬들꼬들하게 해달라고 주문합니다(좀 덜익혀서). 먹을 때 입안에서 꼬들거리는 촉감을 즐깁니다.
육수는 고기 육수로 엄청 묵직한 편이고 맵기는 크게 맵지 않습니다. 신라면과 비슷하거나 조금 덜 매운 정도 입니다. 꼭 표현을 하자면 “신라면인데 계란을 푼거 같은 맵기?”
좀 깔끔한 고기 육수를 원하시면 육칼면보다 닭개장 쪽을 추천 드립니다.
육개장집이나 설렁탕집은 이놈이 생명이라 생각합니다. 적당히 잘 익은 석박지가 꽤 괜찮습니다.
오뎅 볶음입니다. 이 놈도 참 맛있습니다. 따듯하게 나오는데 달콤하고 짭쪼름 합니다. 물론 체인점이라 전국 육대장 집이 다 비슷하겠지만 이런 느낌은 오뎅 볶음은 드문 맛 입니다.
한 바가지 끝. 옛날에는 다 먹고 추가로 밥까지 시켜서 말아 먹었는데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라서 먹는 양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ㅠㅠ
먹었으면 돈 내고 가는게 규칙입니다. 현금 또는 카드를 준비해 주세요. 무전취식은 좋지 않아요.
매장에 있는 TV에서 항상 메이저리그 방송이 나오고 있고 카운터 주변에는 각종 야구 관련 물건들과 트로피로 가득차 있습니다. 사장님이 야구를 매우 좋아하시는 듯 합니다.
후식, 믹스커피 제공! 무료 입니다.
잘 먹고 갑니다. 다음에 또 올께요.
맛있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