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솥 설렁탕 먹으러 강릉 맛집 왔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설렁탕은 마법의 국물이죠. 설렁탕 싫어하는 아이, 아직까지 한번도 본적이 없었습니다. 마법의 국물 3대장 설렁탕, 미역국, 갈비탕 중 저희집 에서는 설렁탕이 원탑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강릉 7번국도 인근에 맛 좋은 설렁탕 집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예전에 포스팅 했었던 글 관광농원 뒷뜨루 근처에 있습니다. 관광농원 뒷뜨루 온실카페와 연계하여 뒷뜨루 들렸다가 집에 오는 길에 식사하고 가시면 참으로 좋습니다.
이전 글 : 강릉,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온실 정원 / 뒷뜨루 관광농원, 온실 카페
기본정보 / 찾아가는 길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사천면 동해대로 3566
지도로 위치 보기 (새창) : https://kko.to/8mBIYIjYE2
이용시간 : ~ 20:00 까지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33-647-0355
주차시설 : 걱정 없음
몇 시부터 오픈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점심에 갈때 마다 항상 오픈해 있어서 말이죠…;;; 참고로 강릉 가마솥 설렁탕은 일요일날 쉽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그런걸까요. 설렁탕 1만원 이라는 것이 이제는 그다지 비싸게 느껴지지 않네요.
이 집은 설렁탕을 포장할 수 있는데 포장 요청을 하면 미리 준비된 전용팩에 담아서 주십니다. 전국택배 판매를 하기 위해 세트화 되어있는 듯합니다. 가격은 2인분에 700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저희 집도 아이들이 밥을 잘 안 먹는다 하면 여기서 종종 포장해 가곤 합니다. 아이들은 고기 먹는 양이 그리 많지 않아 육수한팩(2인분) + 포장고기 1인분 조합으로 구매 합니다.
홀은 일반 여느 설렁탕 집입니다. 이 날은 새벽에 우리 손홍민 형이 골을 넣은 날이라 TV로 손홍민 스페셜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아마 오늘 하루종일 스페셜일듯..
강릉 맛집 가마솥 설렁탕
설렁탕이 나왔습니다. 남들은 정갈하게 상위 세팅하고 사진을 찍는데 제 블로그는 그 딴거 없습니다.
뚝배기 뜨거우니 애들 주변에서 빼버리고 수저통 못가져 놀게 빼버리고 소금 후추 컵 모조리 빼버리고… 김치뚝빼기에 침 들어 갈까봐 저~~~~ 멀리 떨궈놓고~~ 애 둘 엄마 아빠는 바쁩니다 바빠~!!
애들 챙겨주고 허겁지겁 먹다 보니 설렁탕이 반 밖에 안 남았네요. -ㅅ-
우걱우걱 먹다가 아차 싶어서 먹던 거 그만두고 찍었습니다. 맛있어 보이게 찍지 못해 송구스럽습니다. 그려려니 하세요.
근데 이 집 사골 육수 엄청 진합니다. 강릉에서 이렇게 진하고 구수한 집은 못 본 듯 합니다. 이 지역내 에서 손가락 안에 꼽는 강릉 맛집 입니다.
깍두기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푹 잘 익어서 새콤짭짤합니다.
아무리 설렁탕이 맛있어도 깍두기가 맛없으면 그 집은 아웃입니다. 푹 익은 김치가 싫으신 분은 걷절이를 이용해 보세요. 걷절이는 좀 덜 익은 상태로 나옵니다.
[위] 설렁탕 흡입의 달인(3년차 가동중)
애들 잘 먹으면 왜 이렇게 이뻐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들 떼쓰고 난리쳐서 맨탈 탈탈 털리고 꼴도 보기 싫다가도 이렇게 잘 먹는 모습 보면 또 엄청 이뻐 보입니다.
식사 마치고 나갈 때 주말에 먹을 사골 육수 두 팩 포장 했습니다. 이것으로 주말 한 끼 걱정 덜었습니다. ^^.
포장해 가실 때 주의할 점은 설렁탕 사골 육수를 바로 드시지 않으실 것 이라면 바로 냉동시켜야 합니다. 사골 국물이 진해서 상온 상태에서 이틀 이상 지나면 군내 나기 시작합니다. 냉동 보관하다가 드실 때 해동해서 드세요.
설렁탕집 국룰 후식 커피 있습니다. 강릉 주변 7번국도를 지나갈 일이 있다면 이 집에서 식사 한번 하고 가세요. 맛있습니다.
이집 맛있죠…..양이 조금 적어서 늘 아쉬운 집이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