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에 취침 중 전화나 알림을 받지 않고 방해 받지 않는 수면을 원하시다면 “모드 및 루틴“을 통해서 자동으로 수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밤마다 방해 금지 모드를 수동으로 키거나, 벨소리 모드를 진동모드로 전환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루틴을 활성화해 보세요.
오늘 제가 제시하는 두 가지는
- 수면시간에 방해금지 설정하여 전화와 알림을 아예 받지 않는 방법과
- 수면시간에 자동으로 진동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1. 모드 및 루틴으로 수면시간 설정하기
메뉴 위치 설명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13 버전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회사의 제품이나 안드로이드 다른 버전에서는 메뉴의 위치나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톱니바퀴 모양)
- “모드 및 루틴“을 터치합니다.
- “수면“을 터치합니다.
“자동으로 켜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이 곳은 자동으로 켜지는 트리거를 설정하는 곳 입니다. “수면스케줄”을 터치합니다.
몇 시부터 몇 시까지를 수면 시간으로 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추가로 아래 “기상 알람“을 활성화하면 수면시간 종료 시 알람을 울려줍니다. 알람 필요 없이 자동 방해금지모드/자동 진동모드만 필요하시면 “기상 알람”을 비활성화 한 채로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핸드폰으로부터 어떠한 소리나 진동이 울리지 않게 하시려면 “1번 방해 금지“를 활성화 해 주시고
전화와 알림을 받되 진동으로 알림을 받고 싶으시다면 “2번 설정 변경“칸을 클릭해 주세요.
2. 야간 수면시간에 방해 금지 모드 자동 실행
1번 선택하여 방해 금지 모드를 활성화된 모습입니다.
- 오후 9:00 부터 다음날 오전 7:00 까지 매일 자동으로 수면모드가 켜지며
- 이 때에 방해금지 모드가 실행됩니다. 방해 금지모드는 전화, 앱 알림 모두 허용 하지 않습니다.
두번 째 빨간 네모칸 “방해 금지” 부분을 터치하면 방해 금지 모드에서 예외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야간 방해금지 모드 중에도 연락이나 알림을 받고 싶은 연락처나 앱이 있다면 위의 메뉴에서 예외 처리를 해주세요.
3. 야간 수면시간에 진동모드 자동 실행
야간 시간 때 방해금지는 좀 과하고 진동모드로만 전환 하고 싶다면 [2]번 “설정변경“을 터치 합니다.
이 부분은 자동으로 수면시간이 켜질 때 무엇을 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창 입니다.
수면시간에 진동모드로 설정해야 하니 “소리 모드와 음량”을 터치 하겠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소리 모드와 음량” 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곳을 터치하여 세부 셋팅에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무음“으로 설정되어있을 겁니다. 이것을 “진동“으로 변경하고 “완료“를 터치해 줍니다.
셋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터치하여 나갑니다.
수면시간 자동 진동모드 셋팅이 완료되었습니다.
- 오후 9:00 부터 다음날 오전 7:00 까지 매일 자동으로 수면모드가 켜지며
- 이 때 소리와 음향 모두 진동모드로 변경합니다.
4. 정리하는 글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저녁에 애기 저녁먹이랴, 씻기랴, 책 읽어 주랴, 취침 준비로 많이 바쁩니다. 어찌어찌하여 애들 다 눕히고 재우려고 하는데 전화나 알람이 똵!!!!하고 울려, 잠들려는 아이들 다 깨운 경험 한 번쯤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제는 “모드 및 루틴 수면 설정“을 통해 스마트 폰 벨 소리, 알람 신경 쓰지 마시고 아이들에게 전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