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TileSweeper” 라는 게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은 스팀(Steam)에서 유통되고 있는 “지뢰 찾기” 게임의 초호화 럭셔리 버전 입니다. 옛날 윈도우98에서 하던 그 지뢰 찾기가 Full 3D로 탈바꿈하여 재탄생하였습니다. 사양도 꽤 높아서 어지간한 사양으로는 풀옵션을 돌릴 수 없습니다.
이 게임을 하다 보면 “비싼 돈 들여 풀옵션 컴퓨터 맞춰서 하는 게 고작 지뢰 찾기 인가..” 하는 자괴감이 들곤 합니다만 지뢰 찾기가 재미있는 걸 어쩌겠습니까? 이거 하다 보면 한두 시간은 뚝딱 사라집니다.
지뢰 찾기 방법을 까먹으신 분이나 좀 더 점수 기록을 더 개선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 해 주세요.
지뢰 찾기 3D – TileSweeper (타일스위퍼) 소개
지뢰 찾기 3D 버전의 정식 이름은 TileSweeper (타일스위퍼) 입니다
저는 지인을 통해 크랙 버전을 접할 기회가 생겨 이 게임을 처음 플레이 해 보았었습니다. 그런데 마우스를 잡는 순간 그 자리에서 3시간이 삭제되는 마법을 경험하였습니다. 이런 갓겜은 당연히 정품 구매해줘야지요. 바로 스팀에서 정품구매하였습니다.
아래의 스팀 링크를 통해 게임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9,500원이라는 부담 안 되는 가격입니다.
아래 플레이 영상 하나 던지고 갑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하였습니다. 제 실력은 뭐 엄청 잘하는 정도는 아니고 동네 랭커 수준의 즐겜러 입니다.
지뢰 찾기 3D – TileSweeper 내부 살펴보기
TileSweeper 메인화면 입니다. 테마는 아직 캐슬만 지원합니다. 나중에 새로운 테마를 DLC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설정 메뉴창 입니다. 지뢰 찾기 따위에 안티앨리어싱이라니!!! 윈도우 98 할아버지 오면 뒷목 잡고 쓰러지시겠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속도“는 좌우 패닝속도 이고 “문의“는 우클릭 두 번 눌렀을 때 [ ? ]표시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한글을 지원하지만 번역이 완벽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메인화면에서 “테마 캐슬“에 들어오면 레벨 1~15 까지 즐기실 수 있는 아케이드가 있습니다. 아케이드는 제작자가 만들어논 맵으로 다양한 배경과 다양한 패턴의 타일이 있습니다.
우상단 클래식 세개의 메뉴는 옛날 지뢰 찾기 윈도우98 버전에서 “초급”,“ 중급”, “상급” 에 해당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클래식 고급“을 제일 많이 합니다. 아케이드는 그래픽은 좋지만 공간이 비좁아 찍어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해서 그다지 재미있지 않았습니다. 그냥 한번 정도 해보는 수준 이랄까요.
아래의 동영상은 아케이드 레벨3 플레이 화면 입니다.
뒷 배경 용암 흘러가는 거 보세요. 지뢰 찾기랑 전혀 관계 없지만 일단 멋있습니다.
리더보드에서는 플레이어들끼리 타임어택 경쟁을 합니다. 아케이드 레벨별로, 난이도 별로, 클래식은 클래식 별로 모두 별개의 리더보드 제공하여 모든 경우에서 무한 경쟁합니다. 전 세계의 지뢰 찾기 괴물들과 경쟁해 보세요.